Recent Posts


Archives


Categories


menu


라이너 (LINER) 소개

Chanmin WooChanmin Woo

우리는 왜 라이너를 만들었는가 (Why We Built LINER)

우리는 사람들이 모니터 속의 읽을거리를 더 잘 소화할 수 있게 도와주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모니터 속에는 인터넷의 글, 책, 논문 등 정말 많은 읽을거리가 있고, 우리는 점점 더 많이 그 읽을거리를 모바일과 컴퓨터에서 소비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환경에는 형광펜, 책갈피 등 읽는 활동을 보조하는 수단이 많이 존재하지만 모바일 환경에서는 이 읽을 거리들을 더 잘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도구가 부족합니다. 아마존, Pocket 등 몇몇 실리콘밸리 회사들은 모바일 환경에서의 이 도구들의 중요성에 대해 알았고 형광펜, 책갈피 등을 멋지게 구현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PDF나 전자책보다 훨씬 자주, 오래 접하게 되는 ‘웹’ 자체에 대한 하이라이팅 서비스는 제대로 된 것이 없습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우리는 PDF, 전차책보다 훨씬 많은 글을 웹에서 읽기 때문에 웹 페이지를 하이라이팅하는 서비스는 중요하고 파급력이 더 큽니다. 이메일, 트위터, 페이스북으로 친구들에게 기사를 공유할 때 그들에게 내가 전하고 싶은 내용에 집중하게 하고 싶지만 그 방법은 제한적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LINER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라이너 아이폰 앱

라이너 아이폰 앱

LINER는 iOS 환경에서 정말 간편하게 웹에 하이라이팅을 할 수 있게 해주고,

카카오톡으로 바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바로 공유

LINER를 설치하지 않은 사람들과도 하이라이팅이 된 상태 그대로 웹페이지를 공유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아이폰 공유 버튼을 누르면 어디서든 사용 가능

아이폰에서 공유 버튼을 누르면 어디서든 사용 가능

뿐만 아니라 LINER 앱을 켜지 않고 Safari, Flipboard, Pocket 등 다른 앱 안에서 바로 하이라이팅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서 정말 쉽게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 LINER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가장 좋은 웹 하이라이팅 툴입니다.

한국, 미국, 일본, 중국을 포함한 30여개 국의 앱스토어에 피처링

한국, 미국, 일본, 중국을 포함한 30여개 국의 앱스토어 ‘메인 화면’에 피처링

그것이 무슨 의미인가? (What Does That Mean?)

우리는 LINER를 단순한 웹 하이라이팅 도구에서 마무리 짓지 않을 것입니다. 하이라이팅이라는 행위는 본질적으로 사용자 개개인의 관심도를 강하게 반영하기 때문에 우리는 이것을 활용해서 사용자들에게 그들이 원하는, 혹은 원할 읽을 거리를 LINER를 통해 높은 정확도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른 서비스에 쉽게 비유하자면, 우리는 Text 버전의 Pinterest를 만들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팀 라이너 (Team LINER)

저희 아우름플래닛 팀은 현재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즉, 저희는 좋은 제품을 제작해서 좋은 실행력을 통해 키울 수 있는 역량을 가지고 있는 팀입니다.

주요 성장 지표 (Progress)

2015년 초 미국에서 LINER 베타버전을 런칭한 후 유저들의 피드백을 통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왔습니다. 2015년 7월 9일에 정식 버전을 런칭하였고 실리콘밸리의 빌보드차트라 할 수 있는, Product Hunt에서 2위를 하였습니다.

2017년 4월 현재 LINER로 하이라이팅이 된 단어 수는 1억 개가 넘었습니다. 라이너는 지금 월 ‘누적’ 사용량(라이너에 사용자들이 저장하는 페이지 기준)이 8개월 연속으로 1.5 ~ 2배씩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 라이너는 전체 트래픽의 90%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하고 50% 이상이 미국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계획 (Plan)

현재 데스크톱 버전의 LINER는 크롬 익스텐션(Chrome Extension)파이어폭스 익스텐션(Firefox Extension) 있습니다. 추후 Safari Extension, Edge Extension, Opera Extension와 함께 리더 모드, 오프라인 모드 등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동시에 하이라이팅 경험을 더 개선하여 1인당 누적 하이라이팅 횟수를 늘리고 사용자의 관심사를 분석하여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등의 기능을 추가하여 리텐션(Retention)을 더 높이는 작업을 진행하려 합니다.

저희와 함께할 개발자, 디자이너를 ‘항상’ 모십니다.

개발자는 웹&서버(Node.js)/iOS/Android 중 두 가지 이상의 경험이 있으시면 됩니다. 디자이너는 iOS/Android/Web 중 두 가지 이상의 경험이 있으시면 됩니다.

contact@getliner.com 으로 연락주세요.

채용과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로켓펀치(RocketPunch)를 참고하세요.